티스토리 뷰

반응형

 

0xC1900101

 

자주 관찰되는 결과 코드 는 0xC1900101. 이 결과 코드는 하위 단계를 제외하고 업그레이드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적용 될 수 있습니다.

0xC1900101는 일반적인 롤백 코드이며 일반적으로 호환되지 않는 드라이버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호환되지 않는 드라이버는 파란색 화면, 시스템 중단 및 예기치 않은 재부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추가 로그 파일의 분석은 다음과 같은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미니덤프 파일: $Windows.~bt\Sources\Rollback\setupmem.dmp
  • 이벤트 로그: $Windows.~bt\Sources\Rollback*.evtx
  • 디바이스 설치 로그: $Windows.~bt\Sources\Rollback\setupapi\setupapi.dev.log

 

디바이스 설치 로그는 sysprep 작업(코드 0x30018 확장) 중에 롤백이 발생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드라이버 충돌로 인한 롤백을 해결 하기 위한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클린 부팅을 수행합니다.

최소한의 드라이버 및 시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0xC1900101 결과 코드와 관련된 다음 일반적인 문제 해결 절차를 참조하세요.

 

코드 완화 원인
0xC1900101 - 0x20004 바이러스 백신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합니다.
사용되지 않는 모든 SATA 디바이스를 제거합니다.
사용되지 않는 모든 디바이스 및 드라이버를 제거합니다.
드라이버 및 BIOS를 업데이트합니다.
INSTALL_RECOVERY_ENVIRONMENT 작업으로 SAFE_OS 동안 Windows 설치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는 오래된 드라이버로 인해 발생합니다.
0xC1900101 - 0x2000c 마우스, 키보드 및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 시스템에 연결된 모든 주변 장치 연결을 끊습니다.
업데이트된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얻으려면 하드웨어 공급업체에 문의하세요.
업그레이드 프로세스가 시작될 때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권장)"가 허용되는지 확인합니다.
WinPE 단계에서 Wim이 적용되는 동안 Windows 설치 프로그램에서 지정되지 않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는 오래된 드라이버로 인해 발생합니다.
0xC1900101 - 0x20017 모든 드라이버가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합니다.
%windir%\Panther 디렉터리에서 Setuperr.log 열고 파일을 Setupact.log 문제 드라이버를 찾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Server 2008 R2, Windows 8.1 Windows 10 설정 로그 파일 위치를 참조하세요.
문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제거합니다.
드라이버가 잘못된 작업을 일으켰습니다.
Windows에서 드라이버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없어 운영 체제가 롤백되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드라이버 또는 타사 디스크 암호화 소프트웨어로 인해 발생하는 SafeOS 부팅 실패입니다.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0xC1900101 - 0x30018 마우스, 키보드 및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 시스템에 연결된 모든 주변 장치 연결을 끊습니다.
업데이트된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얻으려면 하드웨어 공급업체에 문의하세요.
업그레이드 프로세스가 시작될 때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권장)"가 허용되는지 확인합니다.
업그레이드 프로세스 중에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setup.exe 응답을 중지했습니다.
0xC1900101 - 0x3000D 마우스, 키보드 및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 시스템에 연결된 모든 주변 장치 연결을 끊습니다.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제거합니다.
MIGRATE_DATA 작업을 시도하는 동안 FIRST_BOOT 단계에서 설치에 실패했습니다.
이 문제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xC1900101 - 0x4000D setupmem.dmp 파일에 대한 추가 롤백 로그 또는 예기치 않은 다시 부팅 또는 오류에 대한 이벤트 로그를 확인합니다.
롤백 로그를 검토하고 중지 코드를 확인합니다.
롤백 로그는 $Windows.~BT\Sources\Rollback 폴더에 있습니다. 예제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예제는 모든 사례를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정보 SP 크래시 0x0000007E 검색됨
정보 SP 모듈 이름:
Info SP Bugcheck 매개 변수 1: 0xFFFFFFFFC0000005
Info SP Bugcheck 매개 변수 2: 0xFFFFF8015BC0036A
Info SP Bugcheck 매개 변수 3: 0xFFFFD000E5D23728
Info SP Bugcheck 매개 변수 4: 0xFFFFD000E5D22F40
정보 SP는 시스템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정보 SP 롤백: 복원 텍스트가 있는 시작 창 표시: 이전 버전의 Windows 복원.


일반적으로 크래시가 분석할 덤프 파일이 있습니다. 덤프를 디버그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 다음 기본 문제 해결 절차를 시도합니다.


1. 디스크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2. 버그 검사 메시지에서 드라이버가 식별되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위해 제조업체에 드라이버 또는 검사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3. 비디오 어댑터를 변경해 보세요.
4. BIOS 업데이트는 하드웨어 공급업체에 문의하세요.
5. 캐싱 또는 섀도링과 같은 BIOS 메모리 옵션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드라이버 구성 문제로 인해 롤백이 발생했습니다.
MIGRATE_DATA 작업을 시도하는 동안 두 번째 부팅 단계에서 설치에 실패했습니다.
호환되지 않는 드라이버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xC1900101 - 0x40017 Windows로 부팅을 정리한 다음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여 Windows 10. 자세한 내용은 Windows에서 클린 부팅을 수행하는 방법을 참조하세요.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권장)"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Citrix VDA를 실행하는 컴퓨터
컴퓨터를 Windows 10 버전 1511에서 Windows 10 버전 1607로 업그레이드한 후 이 메시지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스템이 다시 시작되면 시스템에서 이 오류를 생성한 다음 이전 버전으로 롤백합니다. 이 문제는 Windows 8.1 Windows 8 업그레이드에서도 관찰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컴퓨터에 Citrix VDA(가상 배달 에이전트)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Citrix VDA는 디바이스 드라이버 및 파일 시스템 필터 드라이버(CtxMcsWbc)를 설치합니다. Citrix 필터 드라이버는 업그레이드가 디스크에 변경 내용을 작성하지 못하도록 하므로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수 없고 시스템이 롤백됩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resolve Windows 10 버전 1607 Windows Server 2016 대한 누적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2016 11 8.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1. VDA 설치 애플리케이션(VDAWorkstationSetup_7.11)을 사용하여 Citrix VDA를 제거합니다.
2. Windows 업그레이드를 다시 실행합니다.
3. Citrix VDA를 다시 설치합니다.


해결 방법 2


Citrix VDA를 제거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1.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다음 하위 키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lass{4d36e967-e325-11ce-bfc1-08002be10318}\CtxMcsWbc
2. 항목 값을 Start에서 4로 변경합니다. 이 변경으로 Citrix MCS 캐시 서비스가 비활성화됩니다.
3. 다음 하위 키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lass{4d36e967-e325-11ce-bfc1-08002be10318}
4. 항목을 삭제합니다 CtxMcsWbc .
5.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업그레이드를 다시 시도합니다.


Microsoft 정보 고지 사항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비 Microsoft 제품은 Microsoft와 독립적인 회사에서 제조합니다. Microsoft는 이들 제품의 성능이나 안정성에 관하여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다시 부팅 후 Windows 10 업그레이드가 실패했습니다.
이는 결함이 있는 드라이버로 인해 발생합니다. : 바이러스 백신 필터 드라이버 또는 암호화 드라이버.

 

업그레이드 확인 절차 Windows 10 - Windows Client | Microsoft Learn

 

업그레이드 확인 절차 Windows 10 - Windows Client

Windows 10 업그레이드 중에 문제가 발생할 때 발생하는 제네릭 롤백 코드인 0xC1900101 처리하기 위한 일반적인 문제 해결 절차를 검색합니다.

learn.microsoft.com

 

감사합니다.

반응형